사례모음

세균이 번식하는 공공장소 8군데

KAGROPA 0 18,504 2012.06.09 00:33

세균이 번식하는 공공장소 8군데

평소 일상생활 시 공공장소에서 주의하여야 할 곳에 대해 Prevention.com의 기사 'Don't touch that! 8 ways to protect yourself from germs in public places'를 통해 알아본다.

1. 식당 메뉴:


The Journal of Medical Virology에 의하면 감기나 플루 바이러스는 고체 표면에서 18시간 생존할 수 있다고 하는데,식당에선 메뉴를 세척하지 않으니 메뉴판이 접시나 수저에 닿지 않게 하고 주문을 마친 다음에 손을 씻는다

2. 레몬 조각:


The Journal of Environmental Health의 2007년 연구 결과에 의하면 식당에서 유리잔 가장자리 위에 꽂아주는 레몬 조각의 70%가 질병을 일으키는 미생물을 포함하고 있다고 한다.
연구원들은 21곳 식당의 76개 레몬에서 E. coli나 다른 대장균(Fecal Bacteria) 등 25 종류의 미생물을 발견했다.음식점에선 음료수에 과일을 넣지 말라고 한다.

3. 양념통:


세균 전문가며 아리조나 대학 공중보건학 교수인 켈리 레널즈(Kelly Reynolds)는 대부분 사람들이 식당에서 식사하기 전 손을 씻지 않는다고 한다.각종 양념통을 만지기 전 박테리아 죽이는 세척제(Disinfectant Wipe)로 통을 닦는다.

4. 화장실 문 손잡이:


화장실에서 손 씻고 난 후 손 닦은 종이 타월을 손바닥에 펴서 쥔채 손잡이를 잡는다.딴 사람들이 보고 세균공포증 환자라 생각할 지 모르나 그들은 두 번 다시 보지 않을 사람들인데 내가 아프지 않은 게 더 중요하지 않나?

5. 화장실 비누통:


아리조나 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공중 화장실 비누통의 25%가 대장균에 오염된 상태라 한다.비누가 나오는 꼭지는 수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더러운 손으로 만지기 때문에 박테리아의 온상이다.비누로 손을 씻을 때 뜨거운 물로 15초에서 20초 동안 꼼꼼히 구석구석 손을 잘 문지르고 알코홀성 손 세척제(Hand Sanitizer)가 있으면 그것도 사용한다.

6. 시장 손수레(Shopping Cart):


2007년 아리조나 대학 조사에 의하면 시장 손수레(Shopping Cart) 손잡이의 2/3가 대장균에 오염되었다고 하는데,세균수가 평균 공중화장실의 그것보다 더 많았다고 한다.손잡이를 잡기 전 박테리아를 죽이는 세척제로 닦아낸다. (요즘 점점 더 많은 가게에서 무료로 제공한다)그리고 시장 안에서 샘플로 주는 음식을 먹지 않는다.

7. 비행기 화장실:


세균학자 찰스 거바(Charles Gerba)가 상용 제트 여객기 화장실을 검사하니 수도꼭지부터 화장실 문고리까지 E. Coli 균에 덮여있었다. 사람들이 종종 비행기 여행을 한 후 아픈 이유가 있는 거였다.손 세척제(Hand Sanitizer)로 손을 잘 씻는다

8. 병원/의원:


세균을 피하려면 가지 말아야 할 곳이 병원/의원이다.세균 접촉을 최소화 하기 위해선 아이들 장난감이나 읽을 잡지, 책, 그리고 티슈와 알코홀이 60% 이상 함유된 손 세척제도 가져간다. 가능하면 옆 환자와 접촉을 줄이기 위해 두 의자 건너서 앉는다.

 

Comments

Category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